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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은행업무나 카드등을 만들때
소득금액증명원을 떼오라고 종종 들어보셨을 거예요
소득금액증명원이 무엇인지와 발급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이란??
근로자나 사업자의(개인이나 법인의) 경제적 이익을 기록함으로서,종합소득세 확정신고나
연말정산을 한 납세자의 소득금액을 확인하고 증명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본인의 소득을 증명하는 문서인데요
소득금액증명원에는 이름,주민등록번호(법인의 경우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및 주소등
기본적인 인적정보들이 들어갑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받는 이유
대부분의 금융업무를 진행할때 필요한 자료가 되는것이 보통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받는 용도와 이유는 다양하지만 거의 대부분은
건강보험공단 제출용,관공서제출용,은행업무 대출 신청용(금융기관용),여권 또는 비자신청용,신용카드 발급용,각종 복지혜택을 신고하고자 소득 증빙하는경우,경매등 입찰을 하려는 경우등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받는 방법 3가지
홈택스,정부24,동사무소
홈택스
검색창에 홈택스를 검색-->>사이트에 들어와줍니다
1.검색창에 홈택스 검색후 접속해줍니다
2.상단메뉴 세금관련신청/신고 클릭
3.오른쪽 즉시발급 신청 메뉴에서 소득금액증명 클릭
4.간편인증으로 카카오톡등으로 로그인
5.이름,주민등록번호 확인후
한글증명 or 영문증명인지/ 과세기간 /소득발생처 공개여부 체크 등 체크
6.사용용도 제출,제출처 클릭
7.주소공개여부,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수령발급,발급희망수량 입력
-->수령발급은 인터넷으로 열람,출력,전자문서지갑중 택 1
로그인을 해줍니다.공동,금융인증서,간편인증 등 본인에게 편한 것으로 선택해 로그인해줍니다
빨간색 별표시 있는 부분은 필수로 입력해주셔야 되는 항목입니다
신청하기 누르면 완료
홈택스 바로가기
정부24
검색창에 '정부24' 검색->사이트 접속해줍니다
1.소득금액증명원 검색->소득금액증명 발급
2.발급하기 클릭
3.간편인증 로그인
4.성명,생년월일,전화번호,용도 기재(성명,생년월일 기본적으로 입력됨)
빨간별표시는 필수입력사항입니다
민원신청하기 누르면 신청완료
정부24 바로가기
동사무소 발급
오프라인으로 가장 쉬운 방법은 동사무소에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또한 요새는 창구로 가지 않고 무인발급기로도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